Portfolio
K-POP
Visual Directing
BOYNEXTDOOR 1ST DEBUT SINGLE <WHO?> Cafeteria ver.
BOYNEXTDOOR (보이넥스트도어) 의 Serenade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카페테리아 로케이션을 모티브로 작업했습니다.
먼저 카페테리아 느낌을 가장 쉽게 낼 수 있고, 동시에 피지컬 앨범의 형태로 작업이 가능한 '버거 박스' 를 앨범의 케이스로 삼았습니다.
BOYNEXTDOOR (보이넥스트도어) 가 가진 특유의 키치하고 다채로운 느낌을 살려 작업했습니다.
BOYNEXTDOOR 1ST EP <Why..> Weverse ver. (Redesign)
BOYNEXTDOOR (보이넥스트도어) 의 '뭣 같아'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목욕탕 로케이션을 모티브로 삼아 작업했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이면서 동시에 목욕탕과 연결된 느낌을 주고 싶어 '비누' 박스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비누 케이스임을 표현하기 위해 마치 구름 같은 느낌의 비누거품을 그려넣어 키치한 느낌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횡단보도와 분홍색 아파트 로케이션, 그리고 문을 열면 보이는 불이 난 풍경. 이 3가지를 메인 비주얼로 삼았습니다.
보이넥스트도어 특유의 키치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작은 디테일들에 신경 쓰며 여러 오브제를 추가하였습니다.
캐리어, 컨버스, 곰인형, 표지판 등 뮤직비디오와 트레일러 필름에 등장하는 요소들을 배치하여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히 하였습니다.
ICHILLIN' THE 2ND MINI ALBUM <I'M ON IT!>
아이칠린 (ICHILLIN') 의 미니 2집 <I'M ON IT!> 은 특유의 자신감과 활기찬 에너지를 담은 앨범입니다.
피지컬 앨범과 프로모션, 타이틀 로고까지 함께 작업하였습니다.
아이칠린만의 당당하고 자유로운 에너지와, 하이틴 컨셉을 살리기 위해 채도 높은 색상들과 다양한 오브제를 함께 사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Branding
VAVARA
VAVARA는 위치 추적을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킹 시스템으로, 앞으로 나아갈 미래를 향한 새로운 발걸음입니다.
글자 VAVARA에 반복하여 등장하는 알파벳 V와 A를 기반으로, 두 활자가 같은 대각선 획을 공유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영문명칭 VAVARA를 형상화하였고,
전체적으로 지도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여 커뮤니케이션의 바다가 열림을 상징하는 블루와 부드럽고 친근한 옐로우톤을 조화롭게 사용하였습니다.
부드럽고 위화감 없는 깔끔한 서체를 통해 최대한 많은 사용자와 함께하고자 하는 VAVARA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Plait
Plait은 AI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레시피 추천 서비스로, 기술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접목하여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Plait의 이미지가 잘 드러날 수 있는 워드타입으로 작업하였고, 라운드 형태로 작업하여 친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Plait의 a에 심볼을 삽입하여 프라이팬 위에서 익는 달걀 프라이의 형태를 연상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메인 컬러로는 오렌지 색상을 선택하여 이용자들로 하여금 식욕을 돋굴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SECLZ
SECLZ는 세종대학교 클라이밍 크루로, 20대의 활력으로 어떤 장벽도 올라갈 수 있는 단체입니다.
SECLZ만의 의지와 젊은 느낌을 표현하고자 그래피티 느낌의 타이포를 사용하였으며,
세종대학교의 상징인 종탑을 함께 그려넣어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작업입니다.
Graphic design
BOYNEXT...CALENDER!
BOYNEXT...CALENDER! 는 매달 1일 BOYNEXTDOOR (보이넥스트도어) 의 멤버가 돌아가며 팬들에게 한 달 일정을 추천하는 콘텐츠입니다.
우선 보이넥스트도어가 가진 특유의 키치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세상에 첫 인사를 건네었던 티저 이미지에 착안하여 컬러차트를 구성하였고,
빈티지한 느낌의 카툰과 포스터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COME ON YOU SPURS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선수들을 주제로 작업한 포스터입니다.
10번 제임스 다니엘 메디슨, 7번 손흥민, 13번 굴리엘모 비카리오 총 3명은 토트넘의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로,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의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기원하는 작업물입니다.